보도자료

국립수산과학원 보도자료 게시글로 등록자, 배포일자, 조회수, 파일, 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수과원장, 충남 해역 저수온 대응 현장 점검
등록자 김정현 배포일자 2025-01-17 조회수 1,237
파일
제목없음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이하 수과원) 최용석 원장은 117(), 충남 서산 어류양식장을 찾아 지자체와 함께 저수온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올해 우리나라 서해안의 겨울 수온은 평년보다 약 0.5높을 것으로 전망되지만, 간헐적인 한파로 인해 19일 서해와 남해 일부 연안과 내만에는 저수온 주의보가 발표된 바 있다.

   * 저수온 특보 단계: (예비특보) 수온 하강 시기 7도달 (주의보) 수온 4도달(예측) (경보) 수온 4이하, 3일 이상 지속

  특히 충남 등 서해 연안은 얕은 수심과 강한 조석의 영향으로 저수온이 번하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어, 저수온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두리 양식장을 방문하여 대비 상황을 점검하였다.

  충남 해역은 천수만, 가로림만, 근소만, 삼길포를 중심으로 조피볼락, 돔류, 숭어, 전복 등 약 3천만 마리가 양식되고 있다.

  최용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수과원은 12월부터 수산재해 대응반을 편성하여 저수온 대응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어업인들께서는 수과원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수온 정보와 겨울철 양식장 관리요령 등을 잘 숙지하여 저수온 피해 예방을 위해 함께 잘 대응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