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1년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예보·속보

수산과학기술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연구기관
국립수산과학원 해어황예보 게시글로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주간어황예보(07/05/27∼07/06/02)
작성자 작성일 2007-05-23 조회수 12,050
 

대형선망어업

대형선망어업의 자체 휴어기로 4.30~6.4까지는 조업이 이루어지지 않겠습니다.


멸치어업

지난 한 주간 멸치자망어업은 기장에서 연 77척이 출어·조업하여 총 186톤이 어획되었습니다.

이번 주 멸치자망어업은 동해남부 연안해역에서 접안 회유하는 어군을 대상으로 조업이 이루어지겠습니다.


기선저인망어업

지난 주 대형쌍끌이 기선저인망어업은 부산과 인천에서 연 25척이 출어·조업하여 가자미류, 갈치, 병어 등 총 447톤이 어획되었습니다. 또한 대형외끌이 기선저인망어업은 여수에서 12척이 출어·조업하여 총 86톤을 어획하였으며, 척당 어획량은 평년에 비하여 52% 감소하였습니다.

한편, 동해구 기선저인망어업은 경북연안에서 연 48척이 출어하여 도루묵, 가자미류, 문어, 대구 등 총 55톤을 어획함으로써 평년에 비하여 34% 증가하였습니다.

이번 주 대형쌍끌이 기선저인망어업은 제주도 주변과 서해중부 근해역에서 갈치, 병어, 가자미류, 서대류 등을 대상으로 어장이 형성되겠고, 대형외끌이 기선저인망어업은 제주도 남서부 주변해역에서 새우류, 민어, 아귀 등을 대상으로 어장이 형성되겠습니다. 또한 동해구기선저인망 어업은 강원도연안에서는 5월 한 달간 중형기선저인망 어구 사용금지 기간이므로, 경북연안에서 도루묵, 가자미류 등을 대상으로 어획이 이루어지겠습니다.


근해안강망어업

서해에 본거지를 둔 근해안강망어업은 목포, 인천에서 연 97척이 남해서부 및 흑산도 주변해역에 출어하여 총 214톤을 어획하였습니다. 척당 어획량은  평년에 비하여 62% 감소하였습니다.

이번 주 근해안강망어업은 흑산도 주변해역 및 제주도 서방해역에서 형성되겠으며, 주 대상어종은 가자미류, 아귀, 병어, 양태 등이 되겠습니다.


오징어채낚기어업

지난 주 오징어채낚기 어선은 연 63척이 출어하여 총 22톤을 어획함으로써 평년에 비하여 32% 감소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어황은 당분간 한산하겠으나, 연안수온의 상승으로 예년에 비해 북상회유가 일찍 진행됨에 따라 동해 남부 연안측을 중심으로 어장 형성이 전망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