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립수산과학원 보도 자료
수과원, 초대형 미래양식 시스템 개발 추진
등록자 송미영 배포일자 2023-05-09 조회수 4,796
파일

  ■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우동식, 이하 수과원)은 선박해양랜트연구소(소장 홍기용, 이하 KRISO)58KRISO(대전)에서 양 기관장을 비롯한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 과기술 발전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및 업무협의회를 다고 밝혔다.

   ○ 본 협약은 지난 2, 수과원 우동식 원장이 KRISO를 방문해 해양수산 과학기술 분야에서 공동연구 과제발굴 등 양 기관의 협력을 제안하였고, KRISO에서도 이에 공감하면서 성사되었다.

  ■ 이번 업무협약 내용은 해양수산 발전 및 현안 해결을 위한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해양수산 현장의 수요 발굴, 공동연구, 교육 연수 등을 위한 상호협력, 연구 기지와 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 및 기타 활동을 담고 있다.

   ○ 특히 협약식에 앞서 열린 업무협의회에서는 국내 해양수산분야 국립연구기관인 수과원과 선박해양공학기술 분야 연구기관인 KRISO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초대형 외해 양식시스템 및 기반구조물 개발양식장 작업로봇 및 무인선 개발등의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방안도 모색하였다.

  ■ 우동식 국립수산과학원장은 수산 현안 문제들의 해결을 위한 과원의 수산생물중심의 연구에 더해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의 학적 전문성이 합쳐지면 많은 성과가 도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번 협약을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이 이루어져서 가시적인 연구성과로 어업인과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결실을 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TOP